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채용정보

[광주지방기상청] 연구원 채용공고 (~3월 3일)

  • 김미정
  • 등록일 : 2017.02.20
  • 조회수 : 647

1. 채용내용

 

분야

/근무지

인원

채용기간

자격요건

업무내용

우대조건

영향예보

/예보과

1

계약체결일

~

2017.12.31.

(10개월)

대기과학 관련학과 및

통계학과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재해원인별 취약성분석

- 재해 데이터 베이스 구축 및 통계 분석

기상영향 DB분석을 통한 지역별 임계값 산출 등 연구업무

석사학위 이상

통계분석(R프로그램 ) 및 프로그램언어(포트란 등) 관련 경력자

어학(영어) 우수자

기상기후

/기후

서비스과

1

계약체결일

~

2017.12.31.

(10개월)

대기과학 관련학과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무등산 주요 탐방로별 체감온도 생산기술 연구

무등산 어는고도 생산기술 연구

석사학위 이상

프로그램 언어(포트란 등) 및 수치모델, 기상자료 처리 유경험자


2. 근무조건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017.12.31.

. 근무시간 : 5, 18시간(09:00~18:00)

. 보 수 : 석사 2,185,080/, 학사 1,928,670/

. 후생복지 : 4대보험(산재보험, 건강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가입

. 근무지역 : 광주지방기상청(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71)

 

3. 공통 자격조건 및 우대조건

. 자격요건

○ 「국가공무원법33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공무원임용시험령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자

, 공무원기업 등 입사 대기자는 제외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우대조건

장애인 및 취업지원대상자 우대

 

4. 심사방법 및 일정

. 1차 시험 : 서류전형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통한 서면심사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17. 3. 7.()/합격자 개별 통보

. 2차 시험 : 면접시험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며, 당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 검증

일시/장소 : 2017. 3. 9.()/광주지방기상청(면접시간 개별 통보)

. 최종합격자 발표 : 2017. 3. 10.() (합격자 개별 통보)

최종합격자의 결격사유로 인해 채용이 불가능한 경우 차순위자를 합격자로 선정합니다.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등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근무시작일 : 채용일부터

 

5. 서류접수 및 문의처

. 접수기간 : 공고일 2017. 3. 3.() 18:00까지

. 접수방법 : e-mail 접수만 가능

. 접수 및 문의처

- 영향예보_예보과 : keehj@korea.kr, 062-720-0327(서류접수 담당자)

- 기상기후_기후서비스과 : ochung@korea.kr, 062-720-0662(서류접수 담당자)

마감시간 이내 도착분에 한해 인정

(파일제목 예 : 응시원서_영향예보_홍길동, 응시원서_기상기후_홍길동)

 

6. 제출서류

.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 등 지정서식(붙임 참조)

. 장애인,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1(해당자에 한함)

- 최종학력 졸업(예정) 증명서, 최종학력 성적증명서, 자격증(관련분야 및 어학) 필히 첨부(스캔)

자격기준 사실여부를 확인하므로, 필히 첨부 바라며,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동의서는 자필작성 후, 스캔하여 첨부

상벌사항 반드시 기재 : 장관이상의 상표창 및 벌(징계, 형사상의 범죄 등)

- 관련 분야 수행 실적 및 경력이 있을 경우 자기소개서에 필히 기재(석사논문 등)

- 제출 시, 하나의 파일로 필히 제출(응시원서_영향예보_홍길동, 응시원서_기상기후_홍길동)

 

7. 유의사항

.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 응시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기 바라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응시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시험에 관한 규정을 위반한 자는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응시원서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시험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재공고 후 시행합니다.

. 최종합격 후 3개월 이내에 근로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등 사유발생 시 해당분야 차점자를 합격자로 선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