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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끼?
우리 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문의주신 부분은 기숙사 공실관리와 위탁청소 업체 선정의 건으로 확인됩니다.
먼저, 공실 관리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대학생활관에서는 공실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을 하우스 및 사감실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거주자가 없는 상태에서는 청소가 완료된 호실이라도 환기 여부에 따라 곰팡이가 단기간 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앞으로 더 빠른 주기로 환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공공포털에서 확인하신 청소용역업체는 원내 전체 공용공간에 대한 청소를 말하며, 학생생활관에서는 공용공간에 대한 청소가 해당됩니다. 각 호실의 청소책임은 원칙적으로 학생 입주자에게 있으며 학생이 퇴사시 입주한 상태로 원상회복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생활관 호실 위탁청소 제도는 퇴사 기간 동안 진행되는 청소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배려하여 하우스에서 시작한 제도입니다. 위탁 청소의 관리·감독 책임은 원칙적으로 청소를 의뢰한 학생 본인에게 있으나, 지금까지는 퇴사와 함께 청소가 진행되는 특성상 하우스에서도 청소 전후 점검을 실시해 왔습니다.
또한, 정기 퇴사 기간에 진행되는 위탁 청소는 생활관에서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필요에 따라 단발성으로 의뢰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원에서 특정 업체를 지정한 것이 아니며 필요하면 학생이 섭외하여 진행 수도 있으나 학생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하우스에서 공동 구매 형식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단, 위탁 청소는 호실 내부 청소만을 포함하며, 쓰레기 처리 비용은 별도이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을 사전에 안내드렸습니다. 그동안 위탁 청소 업체가 고정된 것으로 보인이유는 과거 다른 업체 이용 시 학생들의 불만이 많았던 반면, 현재 업체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향후에는 공동 구매 형식보다는 학생들이 직접 복수의 업체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학생팀 박수정(전화: 062-715-3606 이메일: uhousing@gist.ac.kr)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