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감사부] 공익신고센터 민원에 대한 답변 (과기원 발생 소음 관련)

  • 감사실
  • 등록일 : 2019.09.26
  • 조회수 : 732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생님의 민원내용은 과기원에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한 본원의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상한 소음 발생에 관하여

- 소음의 발생 원인은 발전기가 돌아가는 소리입니다. 대학원 건물에 전기를 공급하는 중앙변전실 수배전반을 교체하는 작업으로 전체 건물에 한전 전기를 공급할 수 없어서 발전기를 이용하여 전기를 공급하였습니다. 각 건물에는 보안을 위한 출입통제 시스템, 화재감시 및 자동소화시스템, 그리고 실험을 위한 80초저온 냉동고, 온도 유지가 필요한 시설 등 항상 정상 가동되어야 하는 설비 운전을 위하여 발전기를 사용하여 911일부터 916일까지 5일간 전기를 공급하였습니다.

 

2. 소음발생 예방에 관하여

- 추후 발전기를 사용할 때에는 소음발생 저감을 위하여 발전기 위치 변경, 저소음 발전기 활용, 소음 방지벽 설치 등 소음 저감 대책을 수립하여 소음 발생이 최소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시설운영팀

박종윤 (전화: 062-715-2155, 이메일: pjy@gist.ac.kr )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임을 약속드립니다 .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