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GIST 공익신고센터 익명민원에 대한 답변(생활관 별도 홈페이지 신설)

  • 박수정
  • 등록일 : 2023.08.01
  • 조회수 : 322

안녕하십니까? 학생팀입니다.

 

생활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민원 내용은 생활관 별도 홈페이지 신설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확인되며,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민원 내용]

입학 전부터 GIST는 별도의 기숙사(생활관) 홈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아 관련 정보를 얻기가 굉장히 어렵고 불편했음. 현재는 생활관 관련 공지를 학사공지 게시판의 한 카테고리(대학생활관, 대학원생활관)으로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시설 안내 및 민원 신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에 부족함이 많음. 타 학교처럼 기숙사(생활관) 홈페이지를 만들어 시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임.

 

[민원에 대한 답변]

학생팀에서는 그간 별도의 생활관 홈페이지 개설에 대한 복합적인 검토(예산, 원 홈페이지 및 제우스 포털 시스템과의 분리, 별도 서버 운영 및 기타 보안 문제 등)를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구축 실효성이 높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별도 생활관 홈페이지 구축 여부를 계속 검토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자체서버 운영에 따른 개인정보 보안 위험성 등으로 인해 자체서버 운영을 최대한 지양하고 있는 원의 방침도 중요한 고려사항입니다.

 

다만, 민원인이 지적하신 바와 같이 신입생의 경우 생활관 관련 정보 검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신입생 OT 자료 등에 현 카테고리 링크(홈페이지대학생활복지/주거시설대학생활관 또는 대학원생활관)를 강조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민원/불편사항 접수는 사감실 현장접수 및 하우스연합회(카카오톡 및 페이스북 채팅)와 자치위,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접수하여 처리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관련 학사공지 게시판 링크: 바로가기).

 

저희 답변에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하고 있는 학생팀(전화: 062-715-3602/ 3606, 이메일: haneem@gist.ac.kr/soopark@gist.ac.kr)에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