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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생활관 입․퇴소 및 PCR/신속항원(RAT)검사 의무검사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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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1. 4. 학생팀>
1. 대학원 생활관 입퇴소 일정
구분 |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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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소 |
○ 졸업생 퇴소 ▶ 2023. 2. 17.(금)까지 퇴소를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2023. 2. 18.(토) 퇴사 허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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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 |
○ 신입생 입소: 2023. 2. 20.(월)부터 입소 ▶ 인턴 또는 예비 신입생 신분으로 방학중 거주하였던 과정생은 일괄퇴사 후 신규 부여받은 학번으로 재입소(퇴사원서, 입사원서 동시 작성/호실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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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진학자(석사 → 박사) 입소/호실 변경 ▶ 신규 부여받은 학번으로 재입소(퇴사원서, 입사원서 동시 작성) ▶ 2023. 2. 20.(월)~ 2022. 2. 24.(금)까지 입사원서 제출 ※ 입사원서 미작성시 석사 학번으로 제우스 인식되어 생활관비 부과 오류발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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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 지스트 대학 생활관에 잔류중인 지스트 연계 진학자의 경우, 2023.2.17.(금)~2.19.(일) 퇴소하여 퇴소 당일부터 바로 대학원 생활관에 입소 가능.(생활관비는 입소일부터 부과) ※ 생활관비는 2023.3. 인상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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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CR/신속항원 검사(RAT) 의무화 및 비용지원 안내
구분 |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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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전 |
○ 자택 건강설문지(첨부) ▶ 생활관 입소 전 1주일간 입소자 자율로 본인 건강상태를 면밀히 살펴 원내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함 ▶ 기간내 5일 발열체크 기록하여 입소 시 생활관 사감실로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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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 |
○ PCR검사 음성결과 확인서(48시간 이내) 또는 신속항원검사 음성결과 확인서(24시간 이내) ※ 자가진단 키트 검사 불가, 개인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 필수 ▶ 음성 결과서 문자 통보시 해당 내용 스마트폰 스크린샷 캡처 후 프린트하여 제출, 음성 결과 미제출시 입소 절대 불가 ▶ 코로나 확진후 45일 이내 임상증상이 없을 경우, 확진문자로 증빙 대체가능 ※ 입소 후 1주일째 자가진단 키트 검사(사감실 비치) 필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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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지원 |
- 지원대상자 중 유료검사자 1인당 1회에 한해 3만원 한도 내 실비환급 - 환급 절차: 1) PCR/RAT 검사결과를 사감실에 제출시 영수증 및 PCR/RAT 검사 실비청구서를 함께 제출 2)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 3만원 한도 내 실비 환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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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입소자 |
기존 입소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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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입소하는 신입생 및 재학생 (현재 지스트 내 생활관 잔류중인 연계진학자로 원내 생활관으로 연계 이주/지속거주 하는 자 제외) -대학 재학생 중 일괄퇴소 후 재입소자 ※ 자의로 임의퇴소한 대학원생은 재입소시 PCR/신속항원검사(RAT) 음성결과확인서 의무제출 |
- 공무로 출장 승인을 받고 해외를 방문하는 자 ※ 정부 방역 지침상 PCR/RAT룰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지원하지 않음 |
3. 생활관 입소절차
가. 대학원 신규 입소자(원외 거주 후 재입소자 포함)
구분 |
공 통 |
[입소전] 제출서류 |
① 생활관 건강진단서 원본, 개인정보(민감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 생활관 최초 입소자(재학생포함): 제출 필수 ▶ 최초 제출한 건강진단서 제출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자: 제출 권고 ▶ 내부진학자는 1년 이내 받은 재학생 신체검사 또는 연구활동종사자 검진 결과 원본 또는 사본으로 대체 가능 ▶ 의료기관(보건소 및 일반병원) 발행건으로 결핵 및 B형간염 등 전염성 질환 진단 결과 필수 포함 * 결핵 양성 판정시 입소 불가, * B형간염 항원·항체 없는 경우 입소가능하나, 예방접종실시를 적극 권고 ※ 비용 지원 없음 ▶ 제출처: - 제출기한: 2023. 2. 19.(일)까지 - 제출 형식 · 이메일 제목: 학부명_이름_건강진단서 제출, ex)생명_홍길동_건강진단서 제출 · 파일명: 학부명_홍길동_대학원생활관건강진단서.pdf 또는 jpg - 제출 방법: 이메일 제출 haneem@gist.ac.kr ▶ 문의: 의무실 / T.062-715-2107 ※ 상기 필수서류 미제출 시 입사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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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시] 제출서류 |
① 자택 건강설문지(첨부) ▶ 생활관 입소 전 1주일간 입소자 자율로 본인 건강상태를 면밀히 살펴 원내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함 ▶ 기간내 5일 발열체크 기록하여 입소 시 생활관 사감실로 제출 ② PCR검사서(입소 전 48시간 이내 음성결과확인) / 신속항원검사확인서(입소 전 24시간 이내 실시한 음성결과확인) * 필요시 환급관련서류(영수증+실비청구서) 첨부 ③ 생활관 입사원서+생활관 입사서약서 ▶ 내부진학자(석→박)는 반드시 변경학번을 명기하고 입사원서 제출(필요시 퇴사원서 포함)
※ 빠짐없이 작성 후 ①,②,③ 대학원 생활관 사감실로 제출 상기 필수서류 미제출 시 입사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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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① 원활한 입소진행을 위해 9:00~18:00 내에 입소 권장하며, 이 외 시간 입소시 미리 사감 실 연락 바람.(입퇴소는 생활관 사감실을 통해 진행) ② 대학원생활관 생활수칙 준수(미이행시 즉시 퇴소) ③ 생활관 기본 방역 수칙 준수: 마스크 착용, 호실 간 방문 금지 등 (벌점 사항 확인하여 퇴소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기타1 |
① 침구는 지급하지 않음. 필요시 사감실에 요청하여 수령(침구료 20,000원 별도 발생) : 침구는 1개월 이내 사용후 반납조건 ② 입소자 체크인 입사당일 대학원 생활관 1동(건물번호 W4) 1층 사감실에서 실시함. 호실 배정은 완료되었으나, 체크인 절차 누락방지를 위해 호실정보는 당일 체크인 전에 공개하지 않는 점 양해바람. ※ 택배발송 문의처(대학원 생활관 사감실/062-715-2800)로 연락 예시)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광주과학기술원 대학원생활관(건물번호 W4), ○동 신입생 홍길동 ※ 택배보관함은 대학원생활관 1, 7, 8, 9동에만 있음 ③ 생활관 사감실 위치: 대학원생활관 1동(건물번호 W4) * 3D안내도 바로가기 https://www.gist.ac.kr/cyber/#3D ④ 승강기: 대학원생활관 8동(6층 건물), 9동(9층 건물)만 있음 ⑤ 카트(수레) 대여 가능 ※ 사감실(062-715-2800)로 미리 문의 |
기타2 |
신입생 중 기혼자(가족동반)의 경우 기혼자아파트 입소가 가능함 입주희망자는 입주신청서 및 입주자격 증빙자료 등의 구비서류 1부를 학생팀에 미리 제출하여 입주허가를 득하여야 함. 입학 후 신청 가능 |
3. 문의처 및 첨부목록
구분 |
연 락 처 |
문의처 |
- 학생팀 T.062-715-3602 - 관리실 T.062-715-2800(1동 사감실)/ T.062-715-4600(9동 사감실) T.062-715-2700(기혼자 아파트 관리실) |
첨부목록 |
[제출서류양식] ① 건강설문지 및 개인정보(민감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② PCR/RAT 검사비용청구서 ③ 생활관 입사원서/퇴사원서/입사서약서 [참고서류] |
입 학 학 생 처 장